피부과 제모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될까? 2021-06-15 hit.622 |
|
이제 소매가 짧아지는 계절인 여름이 다가왔습니다. 아무래도 소매가 짧아질수록 신경 써야 할 것이 늘어나는데요, 제모 또한 예외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름이 다가오면 제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는 하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분들을 위해서 피부과 제모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과 제모는 일반적인 왁싱과는 조금 다른데요, 왁싱의 경우에는 제모크림을 발라서 털을 제거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피부과 제모의 경우에는 레이저 조사를 통해 피부 속 검은색에 해당하는 멜라닌 색소를 제거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레이저 제모의 경우에는 털뿐만 아니라 모낭과 모근까지 파괴하는데 도움을 주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레이저 제모의 경우는 모낭과 모근을 파괴하기 때문에 시술 횟수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제모의 효과가 길게 유지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왁싱, 면도기를 이용한 제모의 경우에는 피부가 자극을 받으면서 염증을 유발할 수도 있는데요. 피부과 제모에 경우에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효과가 오래가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에 대한 걱정을 줄일 수 있습니다.
피부과 제모를 통해 만나 보실 수 있는 레이저 제모의 원리는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모낭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때 성장기의 털을 레이저로 조사하여 제모를 진행한 후, 1~2개월 뒤에 다시 자란 휴지기의 털을 제모하는 방법으로 시술이 진행됩니다.
털의 두께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해당 시술은 아프다는 이야기가 많은데요. 본원에서는 시술 시 통증을 줄이기 위해 마취크림을 바르고 시술을 진행하거나, 통증이 현저히 적은 클라리티2 장비를 이용한 듀얼 아이스 제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듀얼 아이스 제모의 경우에는 클라리티2 레이저 장비를 이용한 제모 방법인데요. 클라리티2 레이저 장비는 레이저 조사 시 냉각가스를 동시에 분사하여 열로 인한 통증을 줄여주는 장비입니다.
클라리티 레이저는 두 가지 파장의 레이저를 이용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털의 두께, 제모 부위에 따라 서로 다른 레이저 파장을 사용하여 맞춤형 집중 제모가 가능한 장비입니다. 피부과 제모에도 이용하는 해당 장비는 시술 시 즉각적으로 모공이 수축되며 피부가 부드러워지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피부과 제모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제모 시술 진행 전 해당 부위를 면도를 해 주셔야 하는데요. 제모 시술의 경우에는 왁싱과는 다르게 털을 정리하는 시술이라기 보다는 모낭세포를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원리로 진행되는 시술이기 때문에 면도 후 시술 진행이 가능합니다.
더 안전하게 더 큰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아래의 주의사항을 지켜 주시는 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시술 회차 진행 중에는 피부가 평소보다 건조할 수 있으니, 충분한 보습이 필요합니다. 2. 제모 후 붉은 기운이 있을 수 있으나, 보통의 경우 피부가 예민한 경우라도 1~2일 안에 감소합니다. 3. 보통 제모 후 2~3일 동안은 가려울 수 있으나, 긁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시술 후 경미한 화상처럼 보이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흉터가 남지 않으며 보통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5. 시술 후 3일 동안은 3시간 이상 자외선 노출을 삼가시는 것이 좋으며, 불가피한 경우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이용하여 색소침착이 되지 않게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 시술 후 면역세포 일부가 파괴되면서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목욕탕, 수영장과 같은 곳은 2~3일 정도는 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피부과 제모 시술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여러분들도 준비 잘 하셔서 자신 있는 여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글은 아래 링크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