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박캠핑, 가기 전 확인해야 할 준비물 2021-04-20 hit.651 |
|
내가 보고 싶은 풍경 속에서 하루를 보내는 일. 차박캠핑을 계획하시는 분들의 소소한 바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소소한 바램을 이루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차박캠핑 정보나 후기에 대해 알아보시고 계실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캠핑 초보 분들을 위해 차박을 할 때 필요한 준비물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차박을 하기 위해서는 잘 곳이 필요하겠죠? 그렇기 때문에 차에 잘 공간을 만드는 평탄화 작업이 필요합니다. 꼭 잠을 자는 것이 아니더라도, 보통의 경우에는 최소한 앉아 있을 자리는 필요하기 때문에 차를 평탄하게 만드는 작업이 필요한데요. 보통의 경우에는 뒷 좌석을 앞으로 밀어 놓고 생긴 공간에 평탄화 작업을 진행합니다.
차 평탄화만으로는 앉거나 자기에는 아직 부족한 감이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폭신폭신한 매트가 필요합니다. 아무래도 잠을 자거나 풍경을 보면서 커피를 한잔 마시더라도 차의 맨바닥에서는 오랜 시간 앉아 있거나 누워 있기는 힘들 수도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매트가 편한데, 최근에는 토퍼 같이 얇은 매트리스 느낌이 나는 제품 위에 매트를 깔아서 쓰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차 평탄화 작업, 앉거나 누워 있을 매트 준비가 끝났으면 어느정도 차박캠핑의 기본적인 준비는 마쳤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제 차박을 계획하시는 많은 분들의 로망이라고 할 수 있는 맛있는 음식과 여유로운 차 한잔을 위한 준비가 필요한데요. 캠핑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맛있는 음식과 향긋한 차인데요. 이 역시 바로 먹을 수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준비를 해야겠죠? 우선 휴대용 버너가 필요한데요, 그 버너 크기에 맞는 냄비도 물론 필요합니다. 그런데, 버너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이면 좋지만, 그렇지 않은 곳들도 많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커피포트 등을 준비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전기 주전자가 있더라도 전기를 쓸 수 없는 곳도 간혹 있는데요. 그럴 때를 대비해서 발열팩과 발열팩에 맞는 냄비를 준비해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사실 차박캠핑을 갔을 때 음식을 직접 만들거나 조리하기에는 제약이 많기 때문에, 음식을 직접 하시는 것보다는 이미 완성된 음식을 사거나 챙겨 가시는 것이 편할 수 있습니다.
차박캠핑이나 캠핑을 많이 다녀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생각보다 매서운 벌레들의 습격이 자주 있기도 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벌레들의 습격에 대비할 수 있는 아이템인 벌레 퇴치제는 물론 벌레를 쫓아낼 수 있는 전자제품도 준비해 주시면 보다 쾌적한 차박캠핑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차 안에 있다 보면 환기가 되었으면 하는 순간도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타프팬도 하나 준비되어 있으면 좋습니다. 타프팬은 천장에 달려 있는 천장형 선풍기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공기가 원활하게 흐르도록 도움을 주면서 환기, 냉방, 난방 등에 도움을 줍니다.
이외에도 차박캠핑에는 계절별 아이템도 필요한데요. 추운 겨울에 온기를 나눠주는 난로와 무더운 여름에 한줄기 바람을 선물해주는 선풍기도 있으면 좋은데요. 선풍기의 경우에는 어떤 선풍기를 써도 크게 상관이 없지만, 난로의 경우에는 일산화탄소 중독에 대한 가능성을 꼼꼼히 따져야 합니다. 그리고 이뿐만 아니라 차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배터리를 통해 전력을 공급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전력 소모가 적은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박캠핑을 하실 때 전력 소모량을 꼭 따지셔야 하는데요. 차의 경우에는 시동이 걸려 있으면 자가발전을 하지만, 시동이 꺼져 있으면 축전지에 저장되어 있는 전기를 씁니다. 그렇기 때문에 1시간에서 2시간에 한 번 정도는 차량의 본네트를 열어서 잔량을 확인해 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축전지 우측 상단에 동그라미의 색이 녹색인 경우는 정상, 검은색인 경우에는 충전 필요, 흰색은 점검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만약 차박캠핑을 계획 중이시라면 캠핑을 떠나기 전에 배터리를 점검하시는 것이 안전한 캠핑을 위해서 좋은데요. 만약 캠핑 중 충전이 필요한 상태라면, 어딜 가지 않더라도 시동을 걸어서 충전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차박캠핑을 위한 필수 사항을 알아봤는데요, 사실 많은 분들이 감성을 찾아 캠핑을 가시기 때문에 꼭 준비해야 할 것들 말고도 본인의 취향에 맞는 의자, 테이블, 타프(천막) 등을 구비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이러한 것들은 기본적인 준비 뒤에 필요한 것인 점 꼭 명심하시고, 우선 평탄화와 매트부터 준비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해당 글은 아래 링크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